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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 지적 재산권 소송 장지원변호사 / Date : 2018. 6. 22. 15:23 / Category : 지적재산권/상표권
상표권침해법률상담 변호사와 알아보기
상품을 구분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갖추기 위해서 각각의 제품은 서로 다른 상표를 가지게 되는데요. 상표권은 지정상품에 대해 등록상표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이며, 이를 통해 고유한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3자가 등록상표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표를 다른 상품에 사용하게 된다면 이에 대해 대항할 수 있는 권리가 상표권에 의해 형성됩니다.
따라서 상표권은 다른 상품에 유사한 상표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금지권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타인의 권리 침해를 걱정할 필요 없이 등록 상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출원과 선등록 상표의 권리 범위에 속하는 상표는 심사 과정에 의해 걸러지게 되므로 상표권을 취득한다면 구조적으로 상표권 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상표권을 침해 받았다는 것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상대의 상표에 대한 상품이 동일한 상품이거나 유사한 상품이어야 하는데요. 소비자의 관념과 거래 실정을 통해 결정할 수 있으며, 사회통념상 거래 사회에서 상품 출처의 오인이나 혼동을 일으킬 정도로 근사한 경우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상표권침해법률상담 변호사 장지원변호사와 상표권 침해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표권침해법률상담 변호사와 상표권 침해 사례 살펴보기
A기업은 O라는 화장품 브랜드 상표로 두고 사용하였는데요. 이에 따라 전국의 백화점 및 쇼핑몰 등에서 해당 화장품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였습니다. 또한 해외에도 진출하였습니다. 그러나 B엔터테인먼트에서는 O라는 상호로 해당 소속사의 연예인들의 기념품을 판매하는 매장을 운영하기 시작하였으며, 이후 종합소매점으로까지 확대하여 운영하였습니다. 그러자 A기업은 B사에 대해 자신들의 브랜드의 상표권을 침해했다며 소송을 제기하였는데요. 그러자 B사 측은 상표권 침해가 아니라며 반박하였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는 두 상표의 외관이나 호칭이 서로 유사해 보인다고 보았는데요. 이에 따라 수요자들에게 오인의 여지나 혼동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비록 B사의 표장과 서체가 일부 다르지만 전체적인 구성이나 윤곽이 비슷해 보일 수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더불어 한국에서의 고객층이 다르다고 하지만, 한류 열풍에 의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을 고려하였을 때, 고객층이 서로 겹칠 여지가 있다고 보아 A기업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상표권침해법률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장지원변호사와
지금까지 상표권침해법률상담 변호사와 상표권 침해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고객으로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상표는 그 독점적, 배타적 권리가 법적으로 보호됩니다. 하지만 유사한 상표 등으로 인한 분쟁은 끊이지 않는데요. 만일 이로 인해 법률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련 소송 노하우와 법률 지식을 갖춘 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사건에 대응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장지원변호사는 상표권침해법률상담변호사로서 다수의 소송 경험이 있고 법률적인 지식이 다양하여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실질적인 법률 조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장지원변호사를 찾아 상표권침해법률상담을 통해 사건 해결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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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책임변호사:장지원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