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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유출처벌 한 사례 알아보기

Author : 지적 재산권 소송 장지원변호사 / Date : 2018. 4. 23. 14:55 / Category : 지적재산권/영업비밀

고객정보유출처벌 한 사례 알아보기




회사를 운영하거나 고객의 정보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고객정보는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그렇기에 영업 비밀에 해당하며, 법적으로도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이 있을 정도로 관리되는 내용인데요. 실제로 고객정보유출처벌에 대한 사례를 통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세밀하게 판단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사 후 고객정보 사용했다면?


사례를 통해 고객정보유출처벌 내용을 살펴보면 회사에서 이사로 근무하던 당시 업무용 컴퓨터에 있던 영업비밀인 고객의 정보를 퇴사 전 개인 이동식 메모리에 옮겨두고, 퇴사 후 고객 정보를 활용한 내용입니다. 기업에서는 영업비밀로 개인의 정보를 유지하기 위해 합리적인 노력을 진행하였기에 해당 사실에 대해 고소를 진행하였고, 이에 상대방은 유죄를 선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영업비밀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은?


기업 영업비밀에 해당하는 고객정보유출처벌은 기업이 어떻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을 했는지 살피는 것이 쟁점입니다. 해당 기업은 여행안내업체로 개최 장소부터 일시, 일정, 규모 등의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였고, 직원들에게만 허용하도록 제방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정보는 해당 기업의 영업비밀에 포함되는 일이며, 보호가 되어야 하는 요건임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여 재판부가 받아들이도록 하였습니다.



고객정보유출처벌이 내려진다는 것을 기억하자!


고객의 개인 정보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약 해당 정보들을 유출했다면 고객정보유출처벌을 피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반대로 퇴사한 직원이 기업의 영업 비밀에 해당하는 고객정보를 유출했다면 즉시 법적인 고소를 통해 대처해야만 하는데요. 그대로 방치할 경우 회사의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기에 빠른 대처를 위해 변호사를 선임하여 적절한 변론을 이끌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아가 변호사는 상대방이 고객정보유출처벌이 내려지게 하기 위해 해당 기업이 어떻게 영업비밀을 보호해왔는지 구체적으로 입증해 나가는데요. 기업에 입장에서는 단순히 고소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사실이 어떤 피해가 되었는지 입증해야 상대방이 처벌이 되는 것이므로 지적재산권에 대한 지식은 물론, 법적 변수 상황에 능통한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장지원변호사는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과 부정경쟁방지에 대한 내용에 능숙하다 보니 고객정보유출처벌 사례에 능통합니다. 그렇기에 해당 피해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조언을 제시할 수 있는데요. 고객정보파일은 부정경쟁방지법상 보호되는 내용이기에 해당 사실을 입증만 한다면 유죄를 내리도록 진행할 수 있습니다. 법적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상황을 유리하게 마무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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